​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상반기 '광폭' 현장경영 종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입력 2019-06-13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원·호남·울릉도·중부내륙권 격오지 '릴레이 방문'

  • 4월 속초산불 현장대응 눈길… 하반기엔 본사 중심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회장이 지난달 9일 경북 울릉도 소재 농협울릉군지부를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제공]

[데일리동방]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개월여 이어온 상반기 현장 경영을 마무리했다. 13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김광수 회장은 최근 경북 문경, 충북 보은지역 영업점 방문을 마치고 일선에 복귀했다. 올해도 직원들과 현장에서 소통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에 옮긴 것이다.  

올해 현장경영은 금융소외지인 산간, 도서지역 중심의 점포를 위주로 방문한 게 특징이다. 지난해 도심권 중심의 행보에서 금융서비스 혜택이 적은 농촌지역 금융환경을 두루 살피는 등 반경을 넓혔다.

김광수 회장은 4월 초 강원권(고성, 속초)을 시작으로 4월 말 호남권(여수, 목포), 5월 울릉도, 6월 중부내륙권(문경, 보은) 등 격오지 점포를 차례로 방문했다. 지역 주민들의 소비 방식과 애로사항을 점검하는 한편 직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시키는데 주력했다.

5월에는 미국 뉴욕과 홍콩 소재의 농협 점포, 현지법인도 찾았다. 특히 4월 첫 현장경영에 나섰을 당시 강원도 고성과 속초에 대형 산불이 발생하자 계획된 점포 방문에서 현장대응 체제로 신속히 전환해 주목받았다. 

국내 원거리 점포와 해외에서 근무중인 직원들에게 김광수 회장은 "디지털 전환기,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라는 금융환경 변혁 속에서 부단한 자기혁신을 해 진정한 금융전문가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협 자회사에 대한 격려도 빼놓지 않았다. 농우바이오 종묘육종연구소(경기 여주), 남해화학(전남 여수), 축산물공판장(충북 음성), 농협홍삼 제조본부(충북 증평) 등을 찾은 그는 실무자들과 함께 금융지원 현황을 살피고 범농협 시너지 제공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만의 포용적 금융 실천을 강조하며, 하반기에는 이번 현장경영에서 파악된 점포 운영의 문제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또 '2020년 경영계획' 준비를 위해 계열사, 본사 중심의 임직원 소통에 주력할 계획이다.

그는 "차별적 혁신금융을 추진하기 위해 3분기 내 단계별 전략을 마련하겠다"며 "CEO회의, 임직원 워크샵, 청년이사회, NH미래혁신리더·90년대 직원과의 간담회 등 다층적 소통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