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중소기업을 위한 수출 마케팅 길잡이’..‘우리는 누구나 1인 CEO이다’..‘영업의 神 100법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6-03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 마케팅 길잡이(황선창 지음ㅣ밥북 펴냄), 이것만 알면 수출 마케팅 두렵지 않다!

이 책은 KOTRA(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시카고 무역관에서 20년 동안 수출지원 업무를 해 온 저자가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마케팅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에는 수출하는 데 꼭 알아야 할 마케팅 기초부터 기본적인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과 관리, 세일즈랩 활용, 해외 전시회 참가, 해외시장 진출 전략, 정부와 기관의 수출지원 사업 활용법 등이 수출 마케팅 단계별로 들어있다. 여기에 더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수출 현장에서 겪었던 실제 사례 20가지를 넣어 더 쉽고 생생하게 수출 마케팅을 배우도록 했다.

이 책의 최대 강점은 KOTRA 수출지원 업무 담당자가 수출 마케팅 이론이 아닌 실무와 현장에 중점을 두고 집필했다는 것이다. 그런 만큼 이제 수출을 시작하거나 관심 있는 중소·중견 기업의 경영자부터 실무자까지 수출 마케팅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다. 경영학과나 무역학과 학생들은 해외 마케팅의 큰 흐름을 파악하고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미리 실무현장을 파악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아주경제DB]

▶우리는 누구나 1인 CEO이다(이태철 지음ㅣ(주)도서출판 성안당 펴냄), 생각의 틀을 깨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최고의 방법

이 책에는 중소기업 CEO(Chief Executive Officer)들의 생생한 삶과 경영철학, 그들이 세운 비전을 행동으로 옮긴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다. 특히 CEO의 주체적인 사고와 전략적인 변화 관리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저자는 성공한 중소기업 CEO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그들은 대부분 비슷한 인생을 걷고 있음을 느꼈으며, 그들의 어떤 차이가 다른 큰 결과를 만들어내고 어떤 시스템이 작동되고 있기에 남다른 삶을 살고 있는지에 대해 탐구했다.

저자는 PDCA(PLAN-DO-CHECK-ACTION, 계획→실천→확인→조치를 반복 실행해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데 사용하는 기법)가 제대로 작동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이 좋은 기업이라는 생각을 오랫동안 해 왔다.

이 책을 통해 성공한 그들의 ‘삶의 지혜’를 들여다보고, 각자 본인의 삶에 적용할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어 본다면 인생을 살아가는 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뿐만 아니라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아주경제DB]

▶영업의 神 100법칙(하야카와 마사루 지음ㅣ지상사 펴냄), 독기로 무장한 100가지 영업 철칙

이 책은 영업맨의 살아 있는 전설에게 배우는 핵심 노하우를 알려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