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동아시아문화도시 개막식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9-04-26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일 인천문화예술회관

26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동아시아문화도시 개막식에서 심수봉이 공연할 예정이다. [문체부]

2019 동아시아문화도시 행사가 인천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2019 동아시아문화도시 개막식’이 ‘동아시아의 문화교류와 평화’라는 주제로 26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한·중·일 3국은 2012년 제4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 합의에 따라 2014년부터 매년 3국의 도시 각 1개를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하고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도시는 인천시, 중국 시안시, 일본 도쿄도 도시마구다.

개막식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김정배 문체부 문화예술정책실장, 다카노 유키오 도쿄도 토시마구 구청장, 왕위 중국 시안시 인민정부 부비서장,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 대사 등 한‧중‧일 인사들이 참석한다.

개막식에서는 한·중·일 3국의 화합과 평화, 미래를 기원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춤과 아크로바틱 등을 활용한 뮤지컬 공연 ‘붕우유신’을 비롯해 탈북청소년합창단과 인천시의 청소년 합창단 연합공연, 한·중·일 3국 현악 합동 공연, 인천시립무용단의 삼오고무 등을 공연한다. 인천 인화여고 출신 가수 심수봉은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동아시아 평화와 우정을 노래하며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27일에는 인천 하버파크 호텔에서 ‘동아시아문화도시 활성화 방안’과 ‘동아시아 생활문화 교류 및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동아시아문화도시 2019 인천 심포지엄’이 열린다. 심포지엄에서는 한·중·일 3국의 전문가와 지자체 담당자 등이 현황을 비교하고 앞으로의 과제 등을 논의한다.

인천시는 ‘춤추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인천’(5월 17~6월 1일), ‘디아스포라 영화제’(5월 24일.~28일.), ‘동아시아 생활문화축제’(9월), ‘동아시아합창제’(11월), ‘한・중・일 동아시아 문학콘퍼런스’(11월) 등의 행사를 통해 한·중·일 3국 도시 간 우의를 다질 예정이다. 8월에는 인천에서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와 관광장관회의가 처음으로 연계해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