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리테일의 미래’..‘침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4-1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실전 마케팅(최재혁 지음ㅣ다온북스 펴냄), 네이버쇼핑 상위 노출부터 SNS 활용까지

이 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기본 구성부터 광고 활용 방법, 온라인 마케팅 경력 15년 차의 노하우까지 담았다. 대박 매출을 꿈꾸는 판매자라면 읽어볼 만 하다. 온라인 쇼핑몰 원리를 알아둔다면 그 어떤 빠른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양한 쇼핑몰 플랫폼을 떠올릴지 모른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가장 짧은 시간으로 네이버쇼핑 플랫폼을 이용해 개인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곳이라고 책은 소개한다.

네이버라는 대형 백화점에 매장을 열었다. 어떻게 하면 네이버를 등에 업고 승승장구할 수 있을까? 스마트스토어 개설은 모두에게 열려 있지만 모두에게 ‘대박 매출’을 안겨주지 않는다. 꾸준해야 하고 다양한 정보를 습득해야 한다. 무엇보다 온라인 트렌드와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해야 한다.

무엇이든 준비가 먼저라지만, 보통 혼자 시작하는 스마트스토어는 사전 지식과 준비가 더욱 중요하다. 무작정 시작하면 매출은커녕 몇 명 안 되는 방문자 수만 한없이 바라보는 업무가 될 수 있다. 책을 읽으며 마케터의 노하우를 훔치자. 내 스마트스토어에 매번 새로운 고객이 들어오는 행운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사진=아주경제DB]

▶리테일의 미래(황지영 지음ㅣ(주)인플루엔셜 펴냄), 기술은 어떻게 소비를 바꾸는가?

이 책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의 마케팅 전공 교수이자 리테일(소매) 비즈니스 최전방의 연구자로서 급변하는 유통 트렌드를 예민하게 포착해온 황지영 교수가 미국ㆍ유럽ㆍ아시아 각지에서 유통 혁명을 견인하고 있는 10가지 리테일 테크를 꼽고, 이로 인해 달라질 기업과 브랜드의 생존 전략, 소비와 고용의 미래까지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시도다.

오는 2020년 우리 동네 마트에 등장할 로봇과 다가올 미래, 그 놀라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만나보자.
 

[사진=아주경제DB]

▶침묵(김지율 지음ㅣ문학의전당 펴냄), 시인 10인에게서 꺼내온 무궁무진한 침묵의 세계

이 책은 2009년 ‘시사사’로 등단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지율 시인의 대담집이다. 여러 지면을 통해 시인들의 내밀한 시 세계에 조용히 노크하고 다가서면서 진솔한 이야기를 경청해 온 김지율 시인의 대담을 한 데 묶은 첫 번째 대담집이다.

이번 대담집에선 시인 김영승, 황인숙, 송재학, 전동균, 김행숙, 성윤석, 조말선, 손택수, 조은, 서윤후까지 10인의 시 세계를 망라해 볼 수 있는 내밀한 질문을 던지고 이야기를 청취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