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펀드투자 핵심 노하우’..‘매드’..‘찌질한 악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3-11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펀드투자 핵심 노하우(마경환·이관순 지음ㅣ(주)이레미디어 펴냄), 성공적인 펀드투자 조언을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나섰다.

이 책은 ‘채권투자 핵심 노하우’를 집필한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템플턴투신운용에서 20년 동안 현장에 몸 담았던 마경환 저자와 미래에셋대우(주)에서 상품솔루션 팀장을 맡고 있는 이관순 저자가 의기투합해 만들었다.

국내외 채권 전문가인 마경환 저자와 매월 국내에 선보여지는 약 5000개의 공모펀드, 사모펀드, 연금펀드를 분석해 좋은 투자상품을 선별, 기획하는 이관순 저자가 투자자들을 위해 조언을 펼친다.

펀드투자를 고민할 때부터 최고의 펀드·PB(은행에서 거액 예금자를 상대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주는 금융 포트폴리오 전문가) 선택, 사후관리법까지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모든 노하우와 펀드투자의 전체 프로세스를 담았다.

지난 3년 동안 수익률이 좋았던 10개 펀드는 시장보다 약 19% 높은 수익률을 거뒀다. 하위 10개 펀드는 시장보다 약 29% 떨어지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최고 수익을 낸 펀드와 최저수익을 낸 펀드 간의 수익률 차이는 48%였다.

대다수의 투자자는 이러한 엄청난 간극이 있다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하고 어떻게 펀드를 잘 배우고 투자해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한다.

그러면 어떻게 펀드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까?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런 거위는 없다. 그럼에도 대다수 투자자는 무조건적인 수익을 보장하는 상품만을 원한다. 펀드에 투자할 때 아무런 노력 없이 좋은 결실만을 원하는 태도가 실패를 초래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진=아주경제DB]

▶매드(클로이 에스포지토 지음ㅣ(주)미래엔 펴냄), 두 번째 인생만큼은 제대로 살아주겠어!

이 책은 일란성 쌍둥이 자매인 엘리자베스와 앨비나를 주인공으로 한 장편소설이다. 양극단의 삶을 사는 두 자매 간의 배신과 음모를 다룬다. 정반대의 일상을 보여주는 두 사람이지만 각자의 욕망에 충실하다는 점은 같다
 

[사진=아주경제DB]

▶찌질한 악마(표도르 솔로구프 지음ㅣ(주)새움출판사 펴냄),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이래 가장 완벽한 러시아 소설

악의적인, 그러나 어리석고 나약한 인간의 모습을 섬세한 필치로 그려낸 작품인 ‘찌질한 악마’(1907)는 러시아 제1세대 상징주의자 가운데 가장 위대한 시인이자 작가로 꼽히는 솔로구프(1863~1927)의 대표작이다. 문학비평가 드미트리 미르스키(1890~1937)는 이 작품에 대해 “도스토옙스키가 사망한 이래 가장 완벽한 러시아 소설”이라고 극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