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기 롯데월드 대표, (사)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 12대 협회장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2-23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이사가 (사)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 협회장으로 취임했다.[사진=롯데월드 제공]

(사)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 2019년 정기총회에서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가 12대 협회장으로 취임했다.

박동기 대표는 이달 25일부터 2022년 2월 25일까지 3년간 협회장으로 임기를 수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과 소관인 (사)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는 유원시설업의 건전한 발전을 기하고 회원간의 친목 및 복리 증진을 도모해 유원시설업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1984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국내 유원시설들 120곳이 회원으로 있으며 회원사 대상 기술지원, 유원시설업 관계자 전문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박 대표는 협회장 취임사에서 “최근 유원시설업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 있다”며 “회원사간의 유기적인 협력 및 상생 운영, 정부기관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시설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유원시설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임 협회장 박동기 대표가 재직 중인 롯데월드는 1989년 개원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부터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키즈테마파크 언더씨킹덤, 전망대 서울스카이까지 다양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메이크 어 미라클(Make a Miracle)’을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