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 성추행‘ 의혹 김영세는…국내 1호 스타일리스트→마약구속→재기→성추행 기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1-24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영록 의상맡아 유명세…30대 수행기사 성추행 혐의로 검찰에 넘겨져

동성 성추행 의혹을 받는 김영세 패션 디자이너. [채널A 캡처]


30대 동성 남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패션 디자이너 김영세는 국내 1호 스타일리스트로 불린다.

김영세는 1955년생으로 올해 65세다. 한양대 미대 출신으로, 80년대 조용필의 어깨패드 패션과 전영록의 청재킷, 윤시내의 거지패션 등을 유행시키며 유명해졌다.

그러다 1993년 마약 상습 투약을 하다 적발돼 구속됐다. 이후 미인대회 의상을 맞으며 재기에 성공했다. 

미스코리아·미스월드·미스유니버시티 등에 출전한 참가자 드레스를 다수 디자인했다. 2007년 미스유니버스에 출전한 미스코리아 이하늬 드레스도 김영세가 디자인한 것이다. 

또한 배우 김우빈과 가수 양수경·인순이·김완선 등의 의상을 디자인했다. 2016년부터는 미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3일 수행기사를 성추행·성희롱한 혐의(강제추행)로 김영세를 서울중앙지검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

김영세는 자신의 집에 운전기사 면접을 보러온 남성 A씨에게 “나체를 보여 달라”라고 말했다고 피해자는 주장하고 있다. 전 운전기사인 B씨에겐 “침대 위에 올라오라”거나 “마사지를 해달라”며 신체 접촉한 혐의도 있다.

하지만 김영세는 “내가 동성애라는 걸 알고 A씨가 돈을 뜯어내려고 의도적으로 접근했다”며 성추행 의혹을 전면 반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