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찾아 '孫 의혹' 강공 이어간 한국당 지도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1-22 22: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른자 땅 18%가 손 의원 일가의 땅"

  • 의혹 진앙지 '창성장' 방문…시세차익 우려도

창성장 지나치는 나경원 (목포=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22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손혜원 랜드 게이트 진상조사 태스크포스(TF)' 위원 등이 전남 목포시 역사문화거리를 찾아 창성장 등 주변 건물을 둘러보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22일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해 목포를 찾았다. 실제 현장 목소리를 듣고 부동산 투기 진상을 파악해 손 의원과 정부·여당에 대한 공세 수위를 끌어올린다는 계산이다.

이날 한국당 원내지도부와 ‘손혜원랜드 게이트 진상규명 TF(위원장 한선교)’는 목포시청과 역사문화거리를 방문했다. 한국당은 첫 방문지인 목포시청에서 △목포시청 보고 △국토부 보고 △문화재청 보고를 들었다.

목포시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오늘 우리가 여기 온 이유는 오로지 목포시민을 위한 사업들이 특정인과 특정인 일가를 위한 사업이 되어선 안 되기 때문”이라며 “사업 관련해 실질적으로 노른자위 땅 28%는 외지인이 갖고 있고 노른자 땅의 18%가 손 의원 일가의 땅”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기에 뿌리를 둔 시민들을 위한 사업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 매우 안타깝다”며 “이 사업(근대문화역사공원)을 목포시민들에게 돌려드리고 그를 통해서 이 사업이 더욱 안정화 되고 선순환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선교 의원은 “손 의원은 문화에 미친 것이 아니라 돈에 미친 것”이라며 “모든 일에 있어서 공과 사는 구분돼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의 초권력적인 집권남용에 대해서 밝히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자리를 마련한 김종식 목포시장은 손 의원을 둘러싼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자칫 목포 재생사업이 좌초될까 우려를 표했다. 김 시장은 “이런 문제가 불거져 시민들은 엄청나게 걱정한다”며 “시끄러운 와중에도 이 사업만큼은 성공해야 한다는 게 시민들의 바람”이라고 전했다.

그는 “투기 세력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차단할 것”이라며 “우리가 후발주자인 만큼 선행사례를 참고해 성공 모델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당 원내지도부와 TF는 비공개로 진행된 목포시청‧국토부‧문화재청 보고를 듣고 이번 의혹의 진앙지 목포 ‘창성장’을 방문했다. 창성장을 둘러본 나 원내대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날 있었던 ‘비공개 보고’에 관해 설명했다. 그는 “몇 번의 변경 과정을 거쳐 근대역사문화공원 지역이 정해졌다”며 “특히 도심재생사업과 근대문화역사공원 사업이 중복돼서 선정된 부분에 의문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손 의원이 관련됐을 것이란 의심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손 의원이 문화재 거리에 부동산을 매입한 뒤 해당 지역이 근대문화역사공원으로 지정되면서 손 의원이 상당한 ‘시세차익’을 누렸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문체부가 46억을 들여 16채 건물을 매입해서 근대문화역사공원을 조성하겠다고 했다”며 “보통 한 채 당 3억원가량에 매입했다. 그렇다면 상당한 시세차익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손 의원은 22일 오후 목포 구도심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기로 했다. 이는 본인을 둘러싼 부동산 의혹 규명을 위해 한국당 원내지도부가 직접 목포를 방문한 것에 대한 맞대응으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