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손혜원 목포 적산가옥 구입 당시 해외투자 받은 기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1-16 2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혜원, 구입 건물 9채라는 데 대해선 의구심 든다"

  • "문화재생사업 과정에서 손혜원 역할 들은 적 없어"

"손혜원 목포 집 구입, 해외 투자 받은 기분" 사진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전남 목포를 지역구로 둔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6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이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투기를 위해 무더기 매입했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 "(당시엔) 마치 해외투자를 받은 기분으로 저는 참 잘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tbs 라디오에 출연해 "손혜원 의원이 '은퇴 후 목포에서 살겠다면서 목포의 적산가옥 하나를 구입했다. 그 후 자기 조카도 내려와서 살게끔 해서 한 채를 구입했다'고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논란 의혹이 제기된 목포시 원도심, 구도심에 대해 "완전히 거의 폐허된 상태다. 그렇기 때문에 빈 집, 빈 가게, 빈 건물이 많았다. 따라서 손혜원 의원이 목포에 그 집 두 채를 사준 것만 하더라도 굉장히 고맙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도 투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손 의원이 문화재청이 문화재생사업을 지정을 하는데 일정한 역할을 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은 없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손 의원의 투기 의혹에 대해서는 저로서는 알 수가 없지만 목포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목포 발전의 계기를 만들어 주고 기여한 바가 크다"면서 "최근에 보도를 보니 9채의 집을 보좌관 가족 등 이름으로 구입했다고 해서 저도 의구심을 갖지만 고맙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논란이 된 지역은 제가 국토부장관과 이야기해서 아마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단일 지역 3곳이 도시재생사업에 선정되었고, 이후 한 곳이 문화재청의 역사문화공간재생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곳"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

이어 "경주가 천년 고도라면 목포는 근대문화역사의 보고인데 해당 지역 11만 4천 제곱미터, 약 3만 4천평의 땅을 어떻게 역사문화지구로 지정을 하느냐고 언론에서 지적하지만 그 지역에는 국가지정문화재 1개, 시도지정문화재 2개, 등록문화재 18개, 근대건축문화자산이 353개이기 때문에 당연히 지정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