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오늘 재판 불출석…이순자 여사 망언 논란도 재조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9-01-07 0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감·고열 광주행 불가능

[사진=MBC]

전두환 전 대통령이 7일 예정된 사자명예훼손 사건 재판에 독감과 고열로 인해 출석이 불가능하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전 전 대통령의 재판은 이날 오후 2시 30분 광주지법 201호 법정에서 형사8단독 김호석 판사 심리로 열린다.

전 전 대통령의 법률 대리인에 따르면, 독감으로 열이 39도까지 올라 외출이 불가능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017년 4월 펴낸 회고록에서 조비오 신부의 헬기 사격 목격 증언이 거짓이라고 주장하며 조 신부를 ‘사탄, 파렴치한 거짓말쟁이’라고 비난하고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다.

전 전 대통령은 지난 5월 불구속기소 됐지만, 건강 문제를 이유로 재판부 이송 신청을 했다.

두 차례 연기신청 끝에 지난해 8월 27일 첫 공판기일이 잡혔으나 전씨가 알츠하이머 진단을 이유로 출석하지 않아 재판이 열리지 않았다.

이후 광주에서 공평한 재판을 받기 어렵다며 법원에 관할이전 신청을 했으나 받아들여 지지 않았다.

한편, 전 전 대통령의 부인인 이 여사는 지난 1일 한 인터넷 보수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전 전 대통령을 ‘민주화의 아버지’로 치켜세워 논란이 된 바 있다.

이 여사는 “(전 전 대통령이)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단임을 이뤄서 지금 대통령들은 5년만 되면 더 있으려고 생각을 못하지 않느냐”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아버지가 누구인가. 저는 우리 남편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