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스타 이름 붙인 ‘애칭 마케팅’ 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11-14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포츠 의류 업계, 주력 제품에 브랜드 모델 또는 연예인 이름 붙인 애칭 마케팅 활발

[사진=와이드앵글 제공]

스포츠 브랜드들 중심으로 제품에 스타 이름을 붙인 ‘애칭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은 출시 이후 3년 넘게 브랜드 전속 모델로 활동해온 김사랑, 다니엘 헤니의 이름을 따 ‘W 다운’에 ‘사랑 패딩’, ‘헤니 패딩’이라는 애칭을 붙였다.

와이드앵글은 “기능성 소재와 효능 등을 내세워 제품명을 붙이더라도 매장을 찾는 소비자 대다수가 ‘김사랑이 입은 제품’, ‘다니엘 헤니가 입은 옷’으로 제품 문의한다는 것에 착안, 아예 모델 이름을 붙인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겨울 시즌 주력 제품인 ‘W 다운’은 지난 1일부터 TV 광고 속 제품으로 노출되자마자 꾸준히 ‘김사랑 패딩’, ‘다니엘 헤니 패딩’으로 불리며 매장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광고 공개 이전보다 판매 속도가 빨라진 것이 단적인 예다.

와이드앵글 마케팅팀 담당자는 “브랜드마다 롱 다운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어 소비자 인식 선점이 필요하다고 판단, 30대 40대 선호 모델인 김사랑과 다니엘 헤니의 이름을 활용했다”라며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는 두 배우의 건강한 아름다움과 세련된 이미지가 제품과 잘 어울려 신제품을 적극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뷰티 업계가 주로 쓰던 애칭 마케팅이 스포츠 의류 업계까지 확대된 것은 어려운 제품명 보다 연예인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각인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호감도 높은 연예인을 전면에 내세울수록 제품 인지도와 함께 판매율 역시 상승한다는 것도 주된 이유 중 하나다.

이에 골프웨어, 아웃도어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들이 자사 모델 이름을 딴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지난해 ‘수지 패딩’으로 소구해 완판 행진을 기록한 ‘아그네스 패딩’을 올해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수지의 청순한 이미지가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한 롱패딩과 잘 부합해 소비자에게 쉽고 매력적으로 전달되고 있다.

아웃도어 아이더도 지난 1월 한정판 출시해 매진됐던 ‘박보검 패딩’을 업그레이드 해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을 출시했다. 매력적인 남자친구의 이미지를 표현한 겨울 시즌 광고 영상, 박보검 패딩 체험단 모집 등 브랜드 모델 박보검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신제품을 적극 알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