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오늘 오전 9시30분 김경수 경남지사 소환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8-08-06 0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특검 “김지사가 댓글조작 지시”…김지사 “킹크랩 본적 없어”

  • 드루킹 일당 대질신문도 검토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3일 오후 김해시 주촌면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특검과 관련된 입장표명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드루킹 김동원씨 일당의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6일 오전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소환 조사한다.

특검은 이날 오전 9시 30분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로 김 지사를 불러 댓글조작을 지시했는지를 조사할 방침이다.
  
특검은 김 지사가 2016년 11월 드루킹이 운영한 경기도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댓글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 시연회를 참관하고, 댓글조작을 지시·동의·격려했다고 보고 있다. 시연회가 끝난 뒤 김 지사가 드루킹 일당에게 회식비 100만원을 줬다는 드루킹 측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김 지사가 2017년 12월 드루킹에게 일본지역 고위 외교공무원직을 대가로 지방선거를 도와달라고 요구한 정황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이다. 특검은 김 지사와 드루킹 일당을 대질신문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김 지사는 특검이 제기한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김 지사는 킹크랩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고, 이를 이용한 불법 댓글조작도 자신과 무관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날 조사는 양측 주장이 첨예하게 맞서는 데다 김 지사가 도정을 이유로 재소환을 꺼리고 있어 이튿날 새벽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