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통위, 통합신당 5대 정책·10대 과제 발표…안보·시장경제 등

박성준 기자입력 : 2020-01-17 14:23
중도·보수 통합을 목표로 하는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는 17일 보수통합 신당이 추구할 5대 정책 기조와 주요 과제를 발표했다.

혁통위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4차 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신당의 목표와 방향을 설명했다.

이날 발표된 5대 정책 기조는 △북핵위협 억지와 한미동맹을 축으로 한 안보 우선 복합 외교 △민간주도·미래기술주도 경제살리기 △교육 백년대계 확립과 근원적 교육개혁 △삶의 질의 선진화 △공정한 사회 만들기 등이다.

혁통위는 또 통합신당의 '문재인 정권 바로잡기 10대 과제'로 △소득주도성장론 폐기 및 창의적 민간주도성장 △미래세대 친화적 재정정책 △균형 잡힌 에너지 정책 △문재인 정권 권력 남용·비리에 대한 국정조사·특검 추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등 권력기관 사유화 방지 △'혈세 기생충 방지법' 추진 △교육개혁 추진 △노동개혁 △국민연금의 정권 시녀화·연금 사회주의화 저지 △북핵위협 대응 안보체제 확립·한미동맹 와해 저지 등을 선정했다.

혁통위는 오는 20일 5차 회의를 열 계획이다.

혁통위 김은혜 대변인은 "설 연휴 전까지 매일 회의를 하고 설 연휴 이후에는 통합신당에 대한 준비작업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혁통위원장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새보수당이 발표 내용에 동의할 것이라고 보느냐는 질문에 "큰 이견이 없을 것이라고 보고, 이견이 있다면 다음 회의에서 조정할 수 있다"고 답했다.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박형준 위원장이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통합추진위원회 회의에서 잠시 고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20 APFF 아시아 태평양 금융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