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중앙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 도서관 학교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3-06 13: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광명시(시장 양기대) 중앙도서관이 관내 청소년의 건전한 주말 여가활용 및 인성 함양을 위해 ‘2013년 청소년 자원봉사 도서관 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 자원봉사센터와 중앙도서관이 상호 협력해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학생 스스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시간을 미리 계획 및 실천 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도서관 학교는 기수별로 연중 운영되며, 3월 16일부터 2기가 시작돼 3~6월 2기, 7~8월 3기, 9~12월 4기로 운영된다. 기수마다 광명시 중·고등학생 200명을 선착순 모집해 실시 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으로는 1365 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회원가입 후 봉사기관 중앙도서관을 선택하면 된다.

이 포털을 사용하면 본인이 직접 봉사활동 실적 확인 및 확인서 출력이 가능하고 봉사활동 시 안전을 위한 보험가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목적이 정립되지 않은 채 의무봉사활동 시간만을 채우려는 그간의 경향을 극복하고, 청소년들이 나눔과 배려의 봉사활동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정립하고 지역사회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갖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