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지방선거 당선자 만나 공약이행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8-09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 일환

티브로드 abc특집대담 ‘시장보다 시민’에 출연한 (왼쪽부터)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사진=티브로드]


티브로드는 지난 6.13 지방 선거 '유권자가 주인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권자들을 대신해 신임 자치단체장, 교육감 등을 만난다고 9일 밝혔다.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교육감 등 총 443명에 대해 오픈형 토크콘서트, 특집대담, 인터뷰 등을 열고 유권자들에게 부여 받은 4년간의 임기에 대한 개개의 포부와 공약이행 복안에 대해 들어볼 계획이다.

구청장 특집 대담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6.13 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구청장을 찾아가 대표 공약을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구정 운영방향 등에 대해 들어볼 계획이다.

방송 권역 내 시장들이 모여 대담을 나누는 이색적인 토크콘서트도 준비됐다. abc방송은 ‘시장(市長)보다 시민’을 제작,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모여 대담을 나눴다. 정치 철학과 시민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시정 운영 계획, 4개 시의 관광자원과 일자리에 대한 협력방안에 대한 각 시장들의 이야기는 오는 10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도의원시절부터 각별했다는 신임 윤화섭 안산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역과 지역의 상생 협력 프로젝트 공감토크 ‘시장 it 수다’에서 경기서부의 성장동력을 공유하고 소통과 협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11일 오후 1시에 방송을 탄다.

교육감 당선인들에 대한 대담 프로그램도 전국적으로 진행 중이다. 교육감의 인터뷰를 담은 2인본색은 14일 오후3시 시간에, 부산 김석준 교육감의 파워인터뷰는 22일 오후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6.13 지방선거에서 큰 관심을 불렀던 서울 조희연 교육감의 취임을 맞아 조희연 교육감 특집
대담은 8월 31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이번 선거가 참정민주주의를 실현한 선거이자 정책선거가 된 만큼, 각 당선자들의 임기 중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중요해졌다."면서 "4년의 임기 동안 각 당선자들의 올바른 공약이행의지를 살피고 유권자(시민)와의 자유로운 소통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티브로드가 가교역할을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