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만류해 주세요" 국민청원 눈길

홍성환 기자입력 : 2018-06-14 10:54수정 : 2018-06-14 10:54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열린 1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TV를 통해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보다 상황실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6·13 지방선거 참패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사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이를 만류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계속 올라오고 있어 눈길을 끈다.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보면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막아 달라는 취지의 국민청원이 잇따르고 있다.

'홍준표 대표님 사퇴 반대 청원합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사퇴를 만류해주세요' 등의 제목으로 수백 여건 글이 올라와 있다.

한 청원에는 벌써 2600여명이 참여했다.

전날 진행된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자유한국당은 대구와 경북 단 2곳에서만 승리하면서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다.

특히 부산, 울산, 경남 등 기존 우세 지역도 더불어민주당에게 빼앗겼다.

이에 홍 대표는 출구조사 결과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The Buck Stops Here!(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라는 글을 남기며 사퇴를 시사했다.

한편, 홍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여의도 당사에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향후 거취와 관련해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대~ 한민국 멕시코전 아주라이브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