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제니가 소개하는 DGFEZ’ 최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1-09-28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자부 경자단 주최 10 작품 중 DGFEZ ‘최우수상’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이 주최한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는 ‘제니가 소개하는 DGFEZ’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28일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이하 경자단)이 주최한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는 작품명 ‘제니가 소개하는 DGFEZ’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경제자유구역 온라인 홍보 콘텐츠 확보라는 공모전 취지에 따라 경자단이 대한민국의 9개 경제자유구역을 대상으로 각각의 비즈니스 및 정주 환경 등을 제작한 영상으로 지난 5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 공고·모집하였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혁신홍보실 김무경 홍보과장은 “접수된 작품들은 목적성‧창의성‧대중성‧영상 완성도 등 총 4가지 심사지표에 따라 내·외부 심사를 거쳐 총 10개 작이 선정되었고, 그중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을 주제로 한 응모작이 2순위인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에 28일 오전 10시 기획단에서 개최한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수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온라인 시상식은 경제자유구역기획단 정책기획팀 채규남 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경제자유구역 공모전에 대한 접수 및 심사 절차 안내의 경과보고가 이어졌다.

이어서 인천청의 ‘Dreams come true. 인천의 꿈, 현실이 되다’에 대한 대상 수상자와 대경경자청의 ‘제니가 소개하는 DGFEZ’ 등 최우수상 수상자의 수상 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대상 1개 작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최우수상 3개 작품은 경자구역별 청장상이 수여되었다.

더불어 수상작 ‘제니가 소개하는 DGFEZ’는 청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외부에서 바라본 경제자유구역의 존재 의의와 목적이 취임 시 다짐했던 초심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지역민이 만족하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