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베트남 사업은?" 코트라, '2021 베트남 비즈니스 팁'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노이(베트남)=김태언 특파원
입력 2021-08-04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각 분야 법률·노무·금융·세무 등 전문가칼럼 34편 수록

2021 베트남 비즈니스 팁 [사진=코트라 제공]


베트남 각 분야의 사업 노하우를 전하는 비즈니스 팁이 발간됐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는 베트남 비즈니스에 있어 꼭 필요한 분야별 정보를 모아 ‘2021 베트남 비즈니스 팁’을 지난 1일 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코트라 비즈니스 팁은 전문가 칼럼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총 34편의 기고문이 실렸다. 주요 참여 필진은 김유호 로투비 변호사, 최지웅 법무법인아세안 변호사, 최성도 법무법인화우 변호사, 이재국 베트남대사관 노무관, 송현우 신한베트남은행 부장, 조성룡 서우회계법인 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최근 베트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4차 유행이 확산하면서 무엇보다 기업 등에게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신속한 정보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자료집은 법률, 노무, 금융, 세무 등 각 분야의 사업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 있어 현지 진출 우리기업과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비즈니스 팁은 코트라 동남아·대양주본부 소속의 각 무역관(하노이, 호찌민 다낭)의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코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종섭 코트라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베트남 내 주요 전문가들이 참여해 이번 베트남 비즈니스 팁이 발간됐다”며 “각 분야를 심도 있게 정리했다. 동 자료가 베트남 진출 우리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