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대상 설문조사, 가장 받고싶은 임신출산축하선물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차우열 기자
입력 2021-07-22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기울음 분석기 육아앱 크라잉베베, 임산부 13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진행

  • 임신 출산 선물로 가장 받고 싶은 선물 ‘내 피부를 위한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가 52%의 응답율로 1위 차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임신 출산 축하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내 피부를 위한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를 응답자 53%가 선택했다.[사진=크라인베베 제공]

국내 아기울음 분석기 육아앱 커뮤니티 ‘크라잉베베’가 지난 14일 임산부를 대상으로 가장 받고 싶은 임신 출산 축하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37명 중 71명이 ‘내 피부를 위한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를 선택해 받고 싶은 선물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를 받고 싶은 이유로는 ‘아기제품 사느라 본인의 것은 사기가 부담스러워요’ 라는 응답과 ‘임신과 출산으로 피부도 민감해지고 태아에게 영향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 전용 화장품을 쓰고 싶다’ 라는 응답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그 외에도 2위 분유 및 기저귀 등의 생필품 38%, 3위 임산부 영양제 8%로 실용적인 선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화장품을 선택한 임산부 중 71% (51명) 가 받고 싶은 화장품 브랜드로 ‘라루셀’을 선택해 임산부가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인 것으로 평가됐다.

라루셀은 2021년 1월에 런칭한 임산부전용 화장품 브랜드다. 임산부 금지성분을 배제하면서도 임산부의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자연유래성분을 과학적 기술에 접목한 프리미엄 고기능성 제품으로 올해 장영실 국제과학 문화상의 신기술화장품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최근 아마존에도 입점, 홍콩, 싱가폴 등에 수출되고 있다.

크라잉베베 관계자는 “과거 아기 용품을 받고 하던 선물의 트렌드가 최근 본인을 위하는 제품으로 트랜드가 변하고 있다. 특히 임신 후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임산부들에게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는 필수가 되었다” 며 밝히며 “이러한 임산부들의 고민을 파악한 임산부 전문 코스메틱 등을 활용, 임신 기간이 좀 더 편안하고 더욱 온전히 축복받고 기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에서 "평소 피부가 예민해서 임신 직전까지만 해도 피부과 시술을 받다가 임신 확인이 되자마자 피부과를 끊고 지냈더니 피부 뾰루지가 제 피부에 상주하고 떠날 생각을 안하네요" "출산하면 아기를 위한 선물만 들어오는데 엄마를 위한 선물도 받았으면 좋겠어요" "엄마가 임신때부터 쓰고 먹는 성분들이 다 아기에게로 가는데 아기 피부에 닿는 엄마 화장품이 좋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