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커피 무인 벤딩머신”...플랜즈커피, 분당두산타워 입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6-08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분당두산타워 공용 라운지에 입점한 플랜즈커피 벤딩머신.[사진=플랜즈커피]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를 무인 벤딩머신으로 판매하는 서비스 플랜즈커피가 분당에 위치한 두산그룹 신사옥 분당두산타워에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분당두산타워 공용 라운지에 입점한 플랜즈커피는 데이터 기반 드링크 큐레이션 디바이스다. 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맞춤형 블랜딩 서비스와 음료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팀과 플랜즈커피는 한 달 동안 서비스 된 커피의 상세 주문 내용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종합해 신규 블렌딩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분당두산타워 내에서만 서비스 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두산 커피’를 선보였다.

플랜즈커피는 사내 복지로 발급되는 식권 포인트 연동을 통해 바코드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식권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기능이 고정돼 있는 기존 벤딩머신과 키오스크의 결점을 보완하는 사물인터넷(IoT) 벤딩머신으로 진화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팀 관계자는 "플랜즈커피와의 협업을 통해 기업 구성원들에게 일상 속 혁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신선한 음료 경험이 사내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수시로 피드백을 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준혁 플랜즈커피 대표는 "세련된 디자인과 고품질 음료 제공을 통해 시대에 뒤처졌다는 벤딩머신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 분당두산타워를 시작으로 오피스 카페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다양한 형태의 기업 제휴 모델로 사내 무인카페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