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클로젯셰어, 동대문 의류 리셀·공유 기획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1-01-28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자인·품질 우수한 동대문 제품 널리 알리려 기획"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을 통해 동대문 의류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동대문 도매시장 기반 패션커머스 플랫폼 ‘동글’을 운영하는 동글은 공유옷장 서비스 클로젯셰어를 통해 리셀 기획전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동글에서 판매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클로젯셰어에서 쉐어링을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제품 기준 소비자가 1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대의 고퀄리티 제품들을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기존 클로젯셰어 멤버십 고객들은 렌탈도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은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동글은 누구나 동대문 의류 도매시장의 상품을 도매가로 구입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다. 그동안 도매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려는 시도는 있었지만, 플랫폼으로 한데 묶어 모바일 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동글이 처음이다.

최영하 동글 대표는 “동대문에는 저렴한 트렌디 의류부터 고가의 브랜드급 제품까지 모든 라인업이 다 있다”며 “디자인과 품질이 우수한 동대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동글은 올해 들어 일방문자(DAU)가 1만 명을 넘어서고, 매월 거래액이 3배씩 늘어나고 있다. 동글은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회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일본·대만을 비롯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지역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