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증권' 카사, 1호 건물 '역삼 런던빌' 수익증권 공모 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0-12-05 12: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공모금액 101억8000만원…18일 상장

[사진=카사 제공]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는 1호 상장 예정 빌딩 '역삼 런던빌' 공모가 완판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 총액은 101억8000만원이며, 총 203만6000댑스가 발행된다. 댑스는 7일 개인별 배정이 확정된 후 10일 카사 플랫폼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역삼 런던빌은 18일 카사 플랫폼에 상장된다. 오전 9시 상장 수익증권의 거래가 개시되면, 국내 최초의 디지털 증권거래 시장이 탄생하는 셈이다.

카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운영되며, 모바일 주식 거래처럼 상장된 댑스를 카사 앱에서 사고팔 수 있다.

빌딩의 수익성, 지가 상승률 등 다양한 요인과 매도 및 매수를 이용한 차익 거래 추구 등이 어우러지며 실시간 시세차익 실현부터 빌딩 매각 수익 실현을 위한 장기투자까지 다양한 투자가 이뤄질 전망이다.

카사코리아 예창완 대표는 "테헤란로의 2호 빌딩 등 우량 건물을 꾸준히 상장해 전 국민의 안전한 부동산 투자 저변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사는 서울과 수도권의 주요 상권 빌딩에 쉽게 투자하고, 주식처럼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이다.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한국토지신탁이 1호 빌딩의 안전한 보유와 관리, 수익증권 발행을 맡았고 투자자 자금 관리는 하나은행이 특정금전신탁 방식으로 수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