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캉스부터 워캉스까지...코로나19 확산에 진화하는 '호캉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09-28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파라다이스시티 야외 수영장 전경[사진=파라다이스시티 제공]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좀처럼 꺼질 줄 모른다. 조금 주춤하는가 싶으면 또다시 확산하는 감염병은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라는 족쇄로 국민의 숨통을 옥죄고 있다.

코로나블루(우울증)를 호소하는 이도 적잖다. 최근 서울시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서울시민 10명 중 4명이 코로나19로 인해 정신건강이 나빠졌다고 답했다. 가장 힘든 점을 묻는 말에는 응답자의 32%가 '여가 활동이나 여행에 제약을 받는 것'이라고 응답했다. 

사태가 길어지면서 호텔업계 매출도 급락했다. 수도권 내 주요 호텔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이후 20%에도 못 미치는 객실 점유율을 기록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거리 두기 2.5단계 시행 당시에는 뷔페 레스토랑 및 헬스장 등 밀집시설 운영을 속속 중단하기에 이르렀다.

호텔업계는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 호캉스(호텔+바캉스) 패키지를 확대해 좀 더 이색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객실과 조식이 포함된 단순 호캉스 상품을 넘어 투숙객 본인이 취향에 맞게 꾸미는 DIY 상품부터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펫캉스, 재택근무 환경을 호텔 객실로 바꾸는 워캉스 패키지까지 선보이며 매출 회복을 꿈꾸고 있다.

◆패키지, 내 마음대로 꾸민다···DIY 호캉스

올가을 특급호텔은 휴식은 물론, 식도락과 쇼핑까지 고객 개인의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국내 수요 잡기에 나섰다.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직접 체크인 시간을 선택하는 '디자인 유어 24 아워스' 패키지를 10월 말일까지 선보인다.

체크인 시간도 투숙객이 직접 결정할 수 있고, 체크인 후 24시간 동안 투숙할 수 있도록 했다. 

파라다이스시티 내 각종 레스토랑과 부대시설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만 파라다이스 크레딧이 제공된다. 수영장 무제한 이용 혜택, 외부 유해 물질을 차단하는  베러 라이프 프로젝트의 케어프리 스프레이 선물도 선물로 준다. 단 추석과 한글날 휴일은 패키지 이용이 불가능하다. 

2박 전용 상품인 '인조이 유어 파라다이스' 패키지와 스위트룸에서 호젓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도 판매한다. 

서울신라호텔은 디너 코스부터 휴식까지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는 추캉스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식 디너 코스로 구성된 추석 만찬과 함께 라이브 재즈 공연까지 누릴 수 있는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와 객실 안에서 완전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인 룸 딜라이트' 패키지 등 두 종류다. 

고메 홀리데이 패키지 이용객은 영빈관 야외 정원에서 한식 디너 코스와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인 룸 딜라이트 패키지를 이용하면 음식도 객실로 가져다준다. 오롯이 휴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된 패키지다. 

◆펫팸족이라면 펫캉스가 제격

호텔업계는 반려동물과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펫 프랜들리 패키지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취향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해피투게더 패키지를 출시했다. 펫 전용 침대와 계단을 이용해 객실을 꾸미고 반려동물이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로봇 장난감을 대여해 준다. 

콘래드 서울은 반려동물과 펫팸족을 위해 '펫밀리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반려견 유모차는 물론, 전용 침구와 장난감, 간식 등으로 구성한 웰컴 키트까지 제공한다. 호텔 주변에 반려동물과 함께 출입할 수 있는 장소를 안내하는 '펫 패스포트'도 제공한다. 패키지 수익 일부는 유기 동물 지원에 기부해 패키지 판매에 의미를 더했다. 

◆나는 호텔로 출근한다! 워캉스 패키지 '인기'

재택근무 일상화는 호캉스에도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쾌적한 객실에서 업무를 보고 휴식까지 취할 수 있는 '워캉스'상품이 속속 출시된 것이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재택근무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을 위해 '워크케이션' 패키지를 준비했다. 주중에 이용 가능한 이 패키지는 오전 8시에 체크인해 당일 오후 8시에 체크아웃하는 하프데이 스테이, 다음날 정오에 체크아웃 할 수 있는 오버나잇 스테이 등 두 가지 타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위트룸을 이용하면 안마의자를 객실에서 이용할 수도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도 재택근무 중인 직장인들을 위해 '호텔로 출근해' 패키지를 선보인다. 업무 도중 출출할 때 먹기 좋은 블루보틀의 싱글 오리진 1캔과 오뚜기 스낵박스 1개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