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웅 교수, 박원순 전 비서에 직접 설명 촉구…"2차 가해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의종 인턴기자
입력 2020-09-25 1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국백서 추진위원장을 맡았던 김민웅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가 고(故) 박원순 시장을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했던 전 비서에게 명확한 설명을 직접 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런 요구는 '2차 가해'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 교수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 박원순 시장 비서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이란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전 비서를 '귀하'로 불렀다. 적절성을 두고 논란이 일었던 '피해자'나 '피해호소인'이라는 표현이 아닌 제3의 호칭을 사용한 것이다.

글을 쓴 이유에 대해서는 "이제는 명확한 설명을 직접 해야 하는 때가 되지 않았는가 하기 때문"이라며 "불필요한 억측과 2차 가해라는 정체불명 개념, 정황적 반증을 정리하는 일이 종지부를 찍는 일"이라고 밝혔다.
 

김민웅 경희대 교수. [사진=김민웅 교수 페이스북]


그러면서 지난달 18일 한국여성의전화와 한국성폭력상담소에 보내는 공개서한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사실을 언급했다. 실체 규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기 위해서다.

이 공개서한에는 피해자가 박 시장을 고소하며 지적한 내용들을 반박하는 질문이 담겨 있다. 주된 질문은 △성추행 고충으로 인한 부서이동 요청 △지속적인 음란문자의 실체 △서울시장 비서실의 구조적 은폐 등이다.

끝으로 김 교수는 "질문하는 것은 가해 행위가 아니라 사건 실체를 이해하고자 하는 진지한 노력"이라고 주장하며 "이 노력 또한 존중해주시기 바란다"고 썼다.
 

지난 7월 11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에 고(故)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분향소가 마련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