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트와일러·스피츠 사고... 강형욱 과거 발언 재조명 "정말 위험할 수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0-07-30 0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가 겸 유튜버 강형욱이 과거 ‘로트와일러’ 견종의 위험성에 대해 발언한 내용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 갈무리]


지난 25일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한 골목길에서 검은 대형견 로트와일러가 흰색 소형견 스피츠를 물어 죽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소형견 스피츠는 사망했고 견주 역시 부상을 입었다.

사고 당시 로트와일러는 입마개와 목줄을 하지 않은 상태였다.

로트와일러와 스피츠 사건으로 과거 강형욱이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로트와일러의 위험성과 견주 행동 요령 팁을 전했던 영상이 다시 누리꾼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강형욱은 지난해 8월 자신의 유튜브에 ‘맹견 로트와일러 잘 기를 수 있을까요’라는 제목과 함께 답변 영상을 게시했다. 질문자는 “로트와일러를 시골에서 데리고 왔다. 성견인데 아이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요”라고 강형욱에게 물었다.

강형욱은 “로트와일러 착한 친구들 되게 많다. 하지만 주변을 경계할 가능성이 크다”라며 “그 친구들은 보통 30㎏ 이상이 넘게 나간다. 큰 친구들은 50㎏까지 나간다. 무는 힘도 되게 세다. 이 친구들은 정말 위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강형욱은 견주에게 “정신 진짜 바짝 차리셔야 된다”며 반려견의 교육을 강조했다. 이어 그는 “만약에 제가 로트와일러를 기른다면 저는 어렸을 때부터 사회화와 입마개 교육을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여기 계신 분들 혹시 로트와일러를 아파트나 빌라에서 기르는 것은 안된다. 사람이 없는 외곽으로 이사 가야 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