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씨아이콘에서 '환경과 경제, 그리고 혁신' 강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0-07-23 1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씨아이콘(C°ICON)/인바(INBA) 최고경영자과정' 시즌2 12차 수업이 지난 21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모더레이터를 맡고 한국온실가스감축재활용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을 초청해 '환경과 경제, 그리고 혁신(그린 뉴딜)'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씨아이콘 시즌2에서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이 강연하고 있다.[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이만의 전 장관은 강연에서 "코로나19 이후 경제위기를 맞는 현 국면에서는 환경과 경제를 융합한 혁신을 이루기 위해 경제개발의 당위성을 인정하면서 개발과 환경의 조화로운 추구가 중요하다. 그린 뉴딜 정책의 방향으로 기후변화 대응, 생태계 기능 유지 등에 대한 투자와 기술혁신 등을 통하여 경기 부양과 고용 촉진을 유도하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녹색 혁신의 방향으로는 △그린 뉴딜에 해당하는 도시,공간,생활 인프라 전환,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디지털 뉴딜인 DNA 생태계 강화, 디지털 포용 및 안전망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로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희범 전 산업자원부장관, 강희갑 아트그리메 대표, 구승엽 원더풀플랫폼 대표, 권준호 와이즈엠글로벌 바이오메디컬부문 사장, 김태은 와이즈엠글로벌 대표, 남궁숙 지니미디어 대표,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 서종렬 세종텔레콤 부회장,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용웅 아주경제 사장, 이무성 엠엘소프트 대표, 이원환 세무사,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철현 푸드앤로봇 대표,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최수혁 심버스 대표 겸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한인석 한국유타대 명예총장, 권선희 더마블스 실장 등이 함께했다.

행사는 입장할 때부터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를 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씨아이콘 시즌2에서 참가한 인원이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의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