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랜드, '설 연휴기간 다양한 이벤트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1-21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 서울랜드 제공]

과천 서울랜드가 설 연휴기간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서울랜드는 오는 24~27일까지 민족 대 명절 설을 맞아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볼거리·체험거리가 가득한 특별 이벤트 ‘설에는 설레는 설랜드 한마당’을 진행한다.

설날 연휴 기간 서울랜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설을 맞아 서울랜드는 역술가에게 2020년 새해 운세를 무료로 보거나 올해 소원을 적는 체험, 민속 놀이와 옛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득할 예정이다.

2020년 쥐띠의 해를 맞아 쥐 캐릭터와 서울랜드 대표 마스코트인 아롱이, 다롱이와 함께 머털이가 거리를 돌아다니며 고객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 서비스’도 진행한다.

서울랜드는 역술가를 초청해 설날 연휴 기간에 고객의 신년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행사를 진행한다.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선착순 45명을 대상으로 신년 운세를 점칠 예정이다. 또 한지에 새해 소원문을 적고 새끼줄에 엮어둘 수 있는 체험 장소도 마련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벽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고무줄놀이를 할 수 있는 ‘골목길 놀이터’와 달고나 만들기, 쫀디기 구워먹기, 가위바위보 메달게임 등 추억의 문방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랜드 문방구’도 진행한다.

전통 풍습인 곤장 맞기 체험 ‘한방! 치료소’도 운영한다.

특별 이벤트로 서울랜드의 귀여운 캐릭터 머털이와 특별 게스트가 참여하는 가족대항 제기차기 대회도 열린다. 대결에 참여하면 얻을 수 있는 풍성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기간에는 빙어 낚시 축제인 '도시빙어'와 120M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라바 눈썰매장’도 이용할 수 있다.

라바 눈썰매장은 약 11,500㎡(3,500여 평) 부지에 유아용(폭 18m, 길이 50m) 슬로프와 일반용(폭 40m, 길이 120m)슬로프로 나뉘어 운영된다.

눈썰매장의 경사는 어린이 14도, 성인 17도로 연령에 맞게 슬로프를 선택해 속도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체험장 주변에는 온 몸을 따뜻하게 녹이는 겨울철 추억의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또 매주 주말마다 푸드트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 ‘설랜은 야시장’은 설날을 맞이해 연휴 기간 내내 열릴 예정이다.

추위가 걱정된다면 따뜻한 실내 공룡 전시관 ‘쥬라기랜드’를 즐길 수 있다.

2019년 5월 오픈해 누적 관람객이 110만명 돌파한 쥬라기랜드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18M 거대 공룡과 무서운 소리를 내는 크고 작은 공룡 수십 마리를 만날 수 있다.

이 외에 락 밴드 연습생들의 감옥 탈출기를 그린 뮤지컬 공연 ‘프리즌’과 TV 프로그램 스타킹, 아시아 갓 탤런트에서 주목 받은 김영진 마술사의 재미있는 마술쇼 ‘펀펀한 사이언스 매직쇼’도 실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야간에는 국내 최고 빛 축제 ‘루나파크’가 펼쳐진다.

매일 밤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에서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빛 축제가 열린다.

지구별을 지나면 나타나는 루나레이크에서는 디지털 LED 일루미네이션 ‘홀리데이 판타지’ 공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은하수 빛 터널인 밀키웨이에서는 EDM 음악과 빛이 함께 움직이는 ‘밀키웨이 EDM’을 즐길 수 있다. 밀키웨이 아래에서는 서울랜드의 새로운 토끼 캐릭터 ‘루나리프’가 EDM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무대도 진행된다.

서울랜드는 가족들과 알뜰한 설날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 삼성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동반 1인까지 주간 파크이용권 19,900원, 4시 이후에 입장하는 야간 파크이용권은 1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간에 중학생, 고등학생은 학생증을 가져오면 파크이용권을 21,000원, 야간 파크이용권을 16,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다. 미취학 어린이도 파크이용권 20,000원, 야간 파크이용권 14,000원에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름에 ‘경’ 또는 ‘자’가 들어가면 동반 1인까지 50% 할인을 해주는 경자년 이벤트와 쥐띠 고객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을 해주는 2020년 새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