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미스터마인드, 시니어 헬스케어 로봇 등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2-24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24일 미스터마인드(MR.MIND·대표 김동원)와 ‘시니어 의료상담·치매, 고독사, 우울증 예방을 위한 로봇 및 챗봇 기술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과 인력을 수시로 교류하며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인공지능 시니어 헬스케어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특히 가천대가 개발한 시니어 우울증 예방 알고리즘을 미스터마인드가 개발한 로봇에 적용, 어르신들의 치매, 우울증 예방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양기관은 △인공지능 및 헬스케어 관련 기술 지원 및 산학협력 △상호 인적교류 및 공동연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재학생 교육훈련 등에 힘쓰기로 했다.

가천대는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인 가천대 인공지능 헬스케어 연구센터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스피커, 챗봇을 활용한 시니어 헬스케어 기술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미스터마인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챗봇빌더와 AI캡슐(피노키오)을 이용, 다양한 모듈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자연어처리 기술(NLP)로 어르신 말동무 인형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감성대화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해 사전 체험단에서 큰 호평을 얻었다. 또한 자연스러운 대화 속에서 설문이 가능한 알고리즘을 통해 말동무 역할 뿐만 아니라 치매, 우울증, 고독사 증세를 사전에 예측을 할 수 있으며, 치매예방 콘텐츠 제공도 한다. 

황보택근 가천대 연구산학부총장은 “가천대는 대학의 강점인 IT 및 의료 분야의 장점을 살려 산업체와도 적극 협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미스터마인드와의 협약을 통해 고령화 시대 어르신 케어에 대한 문제를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성공적인 서비스 모델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