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8번째 법인택시 업체 인수... 면허 640여개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11-16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서북 지역 거점 법인택시 업체 인수... 서울 전역 망라하는 택시 네트워크 완성 다가와

카카오모빌리티가 법인택시 회사인 통고택시를 인수했다. 동고택시는 서울 은평구에 차고지를 두고 있는 법인택시 회사로, 75개의 택시 면허를 보유 중이다. 이번 인수로 카카오모빌리티는 약 640개의 법인택시 면허를 확보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가 자회사인 특수목적법인 티제이파트너스를 통해 동고택시를 인수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 택시운송가맹사업자인 '타고솔루션즈(현 KM솔루션즈)'를 인수해 법인택시 사업에 뛰어든 이후 진화택시(강남구), KM1(강남구), KM2(노원구), KM3(중랑구), KM4~6(마포구) 등 7곳의 법인택시 회사를 사들이며 서비스 범위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했다. 또한 타다처럼 11인승 승합차를 활용한 대형 택시 '카카오 벤티'의 연내 출시를 준비 중이다.

동고택시 인수로 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 서북부 지역 법인택시 영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현재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법인택시 업체 원일교통을 9번째 인수 업체로 낙점하고 관련 협상을 진행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전역에서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약 1000개의 택시 면허가 필요하다. 서울 내에서 1000개의 면허를 확보할 때까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업체 인수는 계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사진=카카오택시 CI]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