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표 삼성SDS 대표 “대외사업 비중, 올해 19%”… 2조 달성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9-22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올해 획기적으로 확대될 대외사업 비중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사진= 삼성SDS]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올해 대외사업 비중을 2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홍원표 대표는 지난 20일 춘천에서 진행된 ‘삼성SDS 춘천 데이터센터’ 기자단 투어 행사에서 “올해 대외사업은 최소 19% 이상은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대외사업 매출 비중 11%, 2018년 14%에서 획기적으로 높인 목표다. 홍 대표는 “올해 매출 10조원 이상을 달성하게 될 만큼, 대외사업 매출은 2조원 가량 차지하게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대외사업 매출 비중을 높여줄 사업도 제시했다. 홍 대표는 “한 두가지 사업으로 2조 달성은 아니다. IT사업 4가지 분야와 함께 물류도 대외사업으로 확장하면서 전체적으로 2조 이상의 대외사업 포지션을 가져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가 말한 IT 4가지 사업은 삼성SDS가 추구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와 ‘클라우드’, 해외포지션이 높은 ‘솔루션 사업’과 AI(인공지능)나 IoT(사물인터넷)가 결합된 ‘데이터분석’ 사업이다 .

삼성SDS는 삼성 계열사가 많은 만큼 내부거래가 경쟁 기업에 비해 높을 수밖에 없는 구조다. 매출의 90% 가량이 내부거래이지만, 3년 전부터 대외사업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삼성SDS의 1순위 경영방침 또한 대외사업 확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