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정보활용능력 수검 프로그램에, ‘곰믹스 프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9-17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곰앤컴퍼니,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업무협약, 2020년부터 시행

곰앤컴퍼니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최근 국가공인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자격 검정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은 OA, 멀티미디어제작, 정보소양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실무형 컴퓨터 활용자격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140만여명이 응시한 국가공인 민간자격이다. 자격은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1개 과목만으로도 자격 취득이 가능하고 취득 점수에 따라 초‧중‧고급의 등급을 부여 받게 된다.

‘곰믹스 프로’는 6개의 검정 과목 중 멀티미디어 제작 과목의 수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2020년 1월 정기검정 시험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곰믹스 프로’는 탄탄한 곰플레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기본 영상 편집 기능부터 200여종의 고급 영상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영상 편집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초보 유튜버 등 실제 크리에이터들이 입문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다.

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디지털정보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우수인력을 양성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학생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ICT기반본부 김만길 본부장(왼쪽)와 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오른쪽)가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자격 검정 운영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곰앤컴퍼니]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