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C, ‘심리스’ 판매량 전년대비 239% 급증…제품 추가생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7-23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봉제선 없는 속옷 심리스, 무더위·日불매운동 장기화 영향 판매량 ↑

국내 토종기업 BYC가 여름 불볕더위와 일본제품 불매운동 장기화 영향으로 심리스 제품 판매가 급증하면서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BYC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BYC 온라인 쇼핑몰 심리스 제품 판매량은 전년대비 239%로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특히 심리스 누디 라인 여런닝과 브라탑, 팬티2종은 출시와 동시에 인기 품목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심리스는 접착식과 프리컷팅 특수공법으로 봉제선이 없어 속옷라인이 드러나지 않는다. 터치감이 얇고 부드러워 착용감이 좋고, 뛰어난 신축성으로 바디에 피트되어 아름다운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BYC는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쾌적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이너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심리스의 장점인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계속적인 구매가 이루어 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BYC 심리스 여런닝과 브라탑. [사진=BYC]

BYC 매출 급증은 이번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경쟁사 유니클로가 불매기업 1순위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을 적용한 유니클로 심리스 브라와 와이어리스 브라는 와이어가 없어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와이어리스 브라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아 왔다.

비슷한 기능을 가진 BYC 심리스 제품이 대체품으로 떠오르면서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BYC는 1946년 광복 이듬해에 설립돼 73년간 한국 내의 산업의 역사와 함께 달려온 국내 토종기업이다. 

BYC는 지난 18일 2019 보디드라이 판매량(7월1일~15일 기준)도 지난해 대비 BYC 쇼핑몰이 220%, 직영점은 45%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힌 바 있다. BYC 보디드라이는 시원한 성질의 냉감 원사를 특수 제작하여 피부와 접촉 시 시원한 느낌을 주는 기능성 라이프웨어다.

BYC 관계자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가볍고 편안한 심리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2020년 남성용 심리스 즈로즈와 프리컷팅 즈로즈, 미디 스타일의 여삼각, 브라런닝 등 심리스 제품들을 추가로 출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