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에어아시아, 택배사 이지퍼셀에 출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7-18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지퍼셀에 대한 투자를 계기로 앞으로 누구나 에어아시아의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하는 에어아시아 그룹의 페르난데스 CEO(중앙). = 16일, 쿠알라룸푸르 (사진=에어아시아 제공)]


말레이시아 저가 항공사(LCC) 에어아시아 그룹 산하의 항공화물 물류사 텔레포트(구 레드 카고 로지스틱스)가 16일, 중국의 벤처 캐피털(VC) 고비(GOBI) 파트너즈(戈壁創投)와 공동으로 말레이시아 택배 서비스 사업자인 이지퍼셀(easyparcel)에 총액 1060만 달러(약 11억 5000만 엔)를 출자했다고 밝혔다. 이지퍼셀은 투자받은 자금을 동남아시아 지역 사업확대에 충당한다.

이지퍼셀은 2014년에 창업한 신흥기업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물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물류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텔레포트와 고비는 이지퍼셀이 실시한 '시리즈 B' 증자(경영이 안정화된 후 추가 성장을 위한 증자)에 참여해, 대주주가 되었다.

피낭에 본사가 있는 이지퍼셀은 말레이시아 외에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에서도 진출, 지금까지 1900만개의 화물을 취급했다. 이번 자금조달을 계기로 아세안 지역의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100개 도시를 넘는 텔레포트의 물류 인프라와 주 1만편에 이르는 에어아시아의 화물 항공편을 활용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어아시아 그룹의 페르난데스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에어아시아의 물류서비스가 거대한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일부가 될 잠재성이 있다고 믿어왔다. 이지퍼셀에 대한 투자를 계기로 앞으로 아세안 전역에서 에어아시아의 물류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