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코르셋, ‘그리티’로 사명 변경…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재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7-16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화장품 코라오가닉스·온라인 유통플랫폼 준앤줄라이 출시…하반기는 에슬레저룩도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등으로 잘 알려진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이 16일 17년간 이어오던 사명을 ‘주식회사 그리티’(GRITEE, Inc.)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엠코르셋은 1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동의를 얻어 ‘주식회사 그리티’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 새롭게 바뀌는 사명 ‘그리티’는 성공과 성취를 이루는 원동력인 열정과 끈기의 조합을 뜻하는 ‘그릿(grit)’을 가진 사람이라는 의미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그 동안 언더웨어에 집중했던 사업 영역을 화장품, 애슬레저, 패션, 온라인 유통 등으로 다각화해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방침이다.

언더웨어 전문기업 엠코르셋이 사명을 ‘주식회사 그리티’(GRITEE, Inc.)로 변경한다. [사진=엠코르셋]

엠코르셋은 지난 17년간 국내 및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원더브라’, ‘플레이텍스’, ‘저스트마이사이즈’ 등 유명 언더웨어 브랜드들을 전개해 왔다. 이외에도 르페, 미싱도로시, 크로커다일, 메종르자비, 메이든폼 등의 브랜드들을 운영하며 언더웨어 전문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이제까지 쌓아온 브랜드 발굴 및 관리 능력과 R&D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영역 다각화 할 전망이다. 이미 엠코르셋은  올해 4월 세계적인 슈퍼모델 미란다커가 만든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코라오가닉스(KORA Organics)’를 한국에 론칭했다. 최근에는 ‘이너웨어 스타일 큐레이터’를 표방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준앤줄라이(JUNE&JULY)’를 선보인바 있다. 올 가을·겨울 시즌에는 애슬레져와 패션아이템 출시할 계획이다.

문영우 대표는 “글로벌 언더웨어 전문기업의 역량을 발판으로 화장품, 애슬레저, 패션, 온라인 유통 등 신 사업을 추가하면서 보다 확장성 있는 사명 변경이 필요했다“면서 “새로운 이름 ‘그리티’와 함께 제 2의 창사라는 마음가짐으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더욱 공격적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