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접속 오류... '클라우드 플레어' 망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 먹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6-24 21: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글로벌 게이밍 메신저 디스코드 오후 9시부터 접속 장애 일으켜

글로벌 게이밍 메신저 '디스코드(Discord)'에 접속이 불가능한 오류가 일어났다.

업계에 따르면, 많은 게이머들이 24일 오후 9시부터 디스코드에 접속할 수 없다고 서비스 장애를 지적하고 있다.

디스코드는 친구 또는 지인들과 음성 채팅을 하면서 PC·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게이밍 메신저다. PC, 맥, 스마트폰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레인보우식스 등 협동 플레이가 강조되는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하다. 채널 형태로 게임 관련 페이지와 음성 채팅을 이용할 수 있어 네이버 카페를 제치고 단기간에 국내 게이머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디스코드에 접속할할 수 없는 이유는 디스코드가 콘텐츠 분배와 보안을 위해 이용 중인 CDN '클라우드 플레어'에 오류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24일 오후 9시부터 디스코드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플레어를 이용 중인 모든 서비스가 접속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

정확한 서비스 복구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디스코드 관계자는 트위터를 통해 "서비스가 중단 된 것을 인지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서비스 복구를 위한 상황은 '디스코드 스테이터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디스코드 홈페이지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