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고르는 방법은? 화학부형제 첨가 'NO'…제품 뒷면 확인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6-12 0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비타민D를 잘 고르는 방법은 뭘까.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고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D는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합성해 우울감을 낮아지게 해주며, 면역기능까지 높여준다. 

비타민D이 부족할 경우 근육, 뼈가 약해지고, 기분이 자주 변하거나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 햇볕을 쬐거나 푸른 생선과 계란 노른자 등에 비타민D이 많지만,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는 어려워 영양제로 챙겨먹어야 한다. 

그렇다면 비타민D는 어떻게 골라야 할까. 먼저 화학부형제(대량 생산과 유통기한 연장을 위해 첨가된 화학성분), 합성첨가물이 배제된 제품을 골라야 한다. 이 성분이 있을 경우 적은 양이라도 오래 섭취하게 되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제품 원료에 '스테아린산마그네슘(점도 증가시키는 물질·장기 손상 위험)' '이산화규소(방승제 역할·폐암 자가면역장애 등 부작용)' 'HPMC(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흡입시 자극과 가슴 통증 유발)' 등이 있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또한 효모 유래 추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자연 유래 비타민D는 인체에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제품 구입시 원료명 부분을 체크하도록 한다. 제품 뒷면에 '건조효모' '두나리엘라' '아세로라추출분말' 등이 표기된 제품이면 된다. 
 

[사진=KBS]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