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韓게임 해외 진출 지름길 찾아준다...참가기업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5-27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콘진, 'ITS GAME 2019 수출상담회' 개최 예정...내달 5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국내 우수한 게임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장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ITS GAME 2019 수출상담회(이하 잇츠게임)’에 참가할 기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잇츠게임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개발사(개인 또는 법인)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글로벌 퍼블리셔(배급사) 110개사가 이번 잇츠게임에 참가한다. 참가 기업은 글로벌 퍼블리셔와 1대1 비즈니스 매칭 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018년 ITS GAME 현장 모습.[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참가기업에게는 공동 홍보물, 홍보영상, 디렉토리북 제작과 비즈니스 네트워킹 참가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참가기업이 현재 해외 바이어와 수출계약을 협의 혹은 진행 중인 경우, 잇츠게임에 상대 바이어를 초청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 예정이다.

단, 150개사 내외의 수용 규모를 초과한 기업이 신청한 경우, 해외진출 가능성, 수출계획 등을 기준으로 자격 검토 후 최종 참가 기업이 확정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목적에 부합되지 않거나, 콘텐츠 건전성 부문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참가가 제한 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잇츠게임은 작년 ‘ITS GAME 2018’에서 140여개 국내 게임기업과 100여개 해외 바이어의 참가, 69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하며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수출상담회로 자리 잡았다.

잇츠게임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5일 17시까지 콘진원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을 통해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