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당 민경욱 “도대체 몇 명이 더 필요한가”…조진래 전 의원 죽음에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5-25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25일 조진래 전 의원의 사망 소식을 들은 뒤 “도대체 몇 명이 더 필요한가”라고 호소했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이 25일 조진래 전 의원 사망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 사진=민경욱 페이스북 캡처]


민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지방선거에서 한국당 창원시장 후보로 나섰던 조 전 의원이 오늘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며 “지난 2013년 채용비리와 관련됐다는 혐의로 경찰과 검찰의 소환 조사를 받은 뒤 일어난 일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전 의원은 지난 2013년 8월 경남테크노파크 특화센터장 채용과정에서 채용조건에 맞지 않는 대상자를 채용하도록 압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았고, 최근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조 전 의원은 이 같은 혐의를 강하게 부인해 왔다.

경남 함안경찰서에 따르면 조 전 의원은 25일 오전 8시 5분께 그의 친형 자택 사랑채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조 전 의원의 보좌관이 이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조 전 의원이 이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유서 등이 발견되지 않았다.

1991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로 활동하던 조 전 의원은 제18대 국회의원과 경남도 정무부지사, 경남개발공사 사장 등을 지냈다. 지난해 지방선거에서는 자유한국당 창원시장 후보로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최근 함안군 고문 변호사로 위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