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타이완 파 이스턴 에어, 일본노선과 제주노선 등 일부 결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5-20 1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타이완의 중견 항공사 파 이스턴 에어(遠東航空)가 18일, 타이완 교통부 민용항공국이 규정한 월간 비행 시간 제한을 초과할 우려가 있다는 점을 들어 5월부터 6월까지 일본 노선을 포함한 일부 해외노선을 결항한다고 밝혔다. 1만명에 이르는 여행객의 여행스케줄에 차질이 생길 뿐만 아니라 관련업계의 손실도 총 1억 타이완 달러(3억 5100만 엔)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18일자 연합보 등이 전했다. 결항되는 일본 노선은 22, 24, 29일 타오위안(桃園)-니가타(新潟) 항공편과 23, 26, 30일 타오위안-후쿠시마(福島) 항공편. 이밖에 타오위안-한국 제주, 타이페이 쑹산(台北 松山)-중국 타이위안(太原), 타이페이 쑹산-중국 텐진 등 3개 노선도 5월말에 일부 항공편이 결항했다. 타오위안과 베트남 다낭, 필리핀 보라카이, 팔라완을 잇는 3개 노선은 6월말까지 전 노선이 결항했다.

파 이스턴 에어는 결항한 이유에 대해 "타이완 당국의 역내 증편 요청에 응한 결과 총 비행시간이 규정을 초과할 우려가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미 협력 여행사와 협의해 결항편에 탑승예정이었던 여행객에 대해서는 요금을 전액 반환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미 해외로 출국한 상태로, 귀국편이 결항이 된 여행객에 대해서는 타이완의 다른 공항 도착편 항공기 내지는 타사의 대체 항공편을 수배할 예정이라고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