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16일 2019 국가재정전략회의…내년도 예산안 편성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05-16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적 '사람투자' 전략·인구구조 변화 대응 위한 예산운용 등 검토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국가재정전략회의를 열고, 국가재정 운용 방향과 전략을 논의한다. 

재정분야 최고위급 의사결정 회의인 국가재정전략회의는 매해 본격적인 예산 편성에 앞서 국가재정 운용의 큰 방향과 전략을 결정하는 회의로 참여정부 당시 신설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4일 오전 청와대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대화하며 국무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번 회의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모든 국무위원이 참석해 4시간가량 진행된다. 내년도 예산안 편성 등 또한 논의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 정성호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윤관석 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문 대통령의 모두발언 이후 총 세 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홍 부총리가 재정운용 방향 및 분야별 재원 배분 방향을 발표한 후, 토론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누구나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는 혁신적 사람투자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 뒤 역시 토론이 이어진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구윤철 기재부 2차관이 나와 인구구조 변화와 관련한 재정혁신 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