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진흥원, 내달 13일까지 '한부모' 관련 웹툰 및 포스터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05-12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가족부 산하기관...한부모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개최


여성가족부 산하기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한부모 가족에 대한 차별과 편견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한 한부모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다음달 13일까지 한부모 관련 웹툰 및 포스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참신한 발상을 활용, 한부모가족과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한부모가족복지정책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준비해온 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기사와 무관). [박경은 기자, kyungeun0411@ajunews.com]



공모 분야는 웹툰과 홍보 포스터이며, 한부모 인식개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웹툰 및 홍보 포스터 분야 각 7명(최우수 1, 우수 1, 장려 5)을 비롯한 입상자 14명에게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상과 부상을 수여하고, 입상작품은 하반기 인식개선 캠페인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를 담은 내용 등 한부모 인식개선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13일 오후 17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한 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에 다음달 말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한부모 인식개선 공모전이 대국민 편견개선 확산 및 공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국민들이 공모에 참여하여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