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파운더스 메모리얼 건축 공모에 日 등 5개사 1차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5-03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운더스 메모리얼 홈페이지]


싱가포르 국가유산청(NHB)이 2일, 베이 이스트 가든에 설치하는 공원시설 파운더스 메모리얼(Founders' Memorial) 건축 국제 공모전에 일본의 쿠마켄고(隈研吾) 건축도시설계사무소를 포함한 5개사를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 세계에서 193건이 응모되었다.

파운더스 메모리얼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싱가포르 건국 공로자들을 기념하는 시설로, 공원과 전시시설로 구성된다. 접근수단으로는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개통예정인 MRT(전철) 톰슨 이스트코스트 라인(TEL)의 파운더스 메모리얼 역도 건설한다.

최종 후보자로 선정된 곳은 ◇쿠마켄고 건축도시설계사무소 ◇싱가포르 DP아키텍츠 ◇상하이(上海)에 위치한 8DGE 디자인 ◇호주의 콕스 아키텍처 ◇호주의 존슨 빌튼 워커 등 5개사. 외국 설계사무소는 2차 심사부터는 싱가포르의 설계사무소와 함께 참가해야 한다.

쿠마켄고 건축도시설계사무소는 싱가포르 K2LD아키텍츠와 컨소시엄으로 1차 공모에 참가했다. 쿠마 켄고 씨는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주 경기장, 신 국립 경기장의 설계자이다.

NHB는 올해 말까지 최종 선발 과정인 2차 심사를 실시하게 되며, 5개사로부터 보다 상세한 설계안을 제출받는다. 최종결과는 내년 2월까지 발표될 예정이다.

파운더스 메모리얼은 2027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연간 10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보고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