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한국펀드평가, 국민건강보험 평가사 3년 더 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호민 기자
입력 2019-04-24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성·정량 평가 거쳐 3년 재계약

[네이버 지도 로드맵 캡처]

[데일리동방] 한국펀드평가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금운용 평가를 3년 더 맡게 됐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자금운용 거래기관 평가사로 한국펀드평가를 재선정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16년 한국펀드평가와 계약을 맺은 바 있고, 앞으로 3년 더 이 회사에 자금운용 평가를 맡긴 것이다. 

한국펀드평가는 공단이 운용하는 펀드(MMF, 채권형펀드)를 평가하게 된다. 또 분기·반기·연간 자금운용에 대한 성과를 평가한다. 또 자금운용 개선사항을 제언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요구하는 제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달 25~29일 지원 평가 기관에 제안서를 받았다. 지원 자격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제258조에 의해 금융위원회에 등록한 집합투자기구평가회사다.

제안서를 낸 평가사는 정량평가(35%)와 정성평가(65%)를 거쳤다. 정량평가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맡았다. 그리고 지난 19일 제안평가위원회가 정성평가를 진행했다. 정성평가에선 각 평가사에 제안서 설명시간 15분씩이 주어졌다.

이번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금운용 평가사로 선정된 한국펀드평가는 2003년 설립된 한국자산평가의 펀드평가사업부에서 2008년 분사했다. 현재 국내 연기금 65%의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위탁평가규모는 300조원에 달한다.

금투업계 한 관계자는 “한국펀드평가가 이변 없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금운용 평가사로 선정되면서, 국내 연기금에 대한 평가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