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4당, 한국당 ‘5·18 망언’ 징계에 ‘솜방망이’ 비판 일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4-19 1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 “자유망언당으로 개명하라”…바른미래 “反역사·민주 집단 스스로 고백”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19일 ‘5·18 망언’ 의원에 대한 한국당 징계가 ‘솜방망이’ 처벌에 그쳤다고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한국당은 이날 중앙윤리위 전체회의를 열고 ‘5·18 망언’ 논란을 일으킨 김순례 최고위원에게 ‘당원권 정지 3개월’, 김진태 의원에게는 ‘경고’ 처분을 내렸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두 달 가까이 미루고 미룬 5·18 망언자들에 대한 한국당의 징계 조치가 경징계에 그쳤다”며 “마침 오늘이 4·19 혁명 59주년인데 한국당은 민주 영령들께 부끄럽지도 않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비운의 역사에 책임이 결코 가볍지 않은 정당으로서 과거에 대한 반성도, 과거를 마주 대할 용기도 없는 정당임을 스스로 고백한 것”이라며 “차라리 '자유망언당'으로 이름을 바꾸라”고 꼬집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국당이 '솜방망이 징계'로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한국당은 반(反)역사·반민주 집단임을 스스로 고백했고, 국민들의 멍든 가슴에 도리어 더 큰 생채기를 냈다”고 지적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태생적인 한계를 드러낸 징계”라며 “국민 마음속에서는 '당원권 정지'가 아니라 '국민권 정지'일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종대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내고 “처벌보다는 오히려 격려에 가깝다”며 “국민이 목숨 걸고 지키려 한 민주주의의 출발이 59년 전 오늘이며, 5·18 광주는 그 연장선이다. 4·19 혁명 59주년을 한국당이 망쳤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5·18 망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김진태·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심의하는 19일 김진태 의원은 '자유우파 필승대전략' 고성국(정치평론가) 출판기념회(사진 왼쪽), 김순례 의원은 장애인 정책간담회(사진 오른쪽)에 각각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