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자회사 현대정보기술 합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04-10 1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현대정보기술 합병 결정

  • 국내 SI 업계 순위 지각 변동.. 4~5위권 싸움 치열해질 전망

  • 양사간 합병 시너지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국내 SI(기업 시스템 통합) 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롯데정보통신은 10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인 현대정보기술을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공식 합병 일자는 2019년 7월 1일이다.

롯데정보통신은 매출액 기준 국내 SI 업계에서 5위권에 위치한 업체다. 이번 현대정보기술 합병으로 4위권에 위치한 포스코ICT를 바싹 뒤쫓을 수 있게 되었다.

현대정보기술은 현대그룹 현대전자 출신 IT 인력이 설립한 기업으로, 지난 2010년 롯데정보통신에 인수되었다. 이후 모회사와는 차별화된 사업 영역에서 관련 사업을 진행해왔다.

롯데정보통신은 현대정보기술의 강점인 금융, 의료, SOC 등을 자사의 기존 사업과 결합해 전산업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IT 플랫폼&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제품 생산, 물류, 유통 등 기존 비즈니스 영역을 넘어 금융, 의료, SOC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도 한층 속도를 낸다. 롯데정보통신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SI, SM(시스템관리), IBS(지능형빌딩시스템) 사업에 현대정보기술의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관련 역량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SI 업체의 핵심 경쟁력인 데이터센터도 서울 통합데이터센터, 대전 재해복구센터에 이어 현대정보기술의 용인 데이터센터와 최근 건립 중인 글로벌 클라우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 4개로 증가했다.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이번 합병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유선 사업을 연계하고 확장해 기업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에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