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의 디지털 전환 모색…27∼29일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3-26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성이엔지, 우수 스마트공장 구축…산업부 장관상 수상

스마트공장 솔루션‧장비,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5세대이동통신(5G) 등 국내・외 스마트제조 기술 성과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와 코엑스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열리는 전시회에는 지멘스와 현대중공업 등 스마트제조 분야 490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로봇을 만드는 스마트로봇, 5세대 이동통신을 결합한 미래형 스마트공장, 인간과 동시에 작업이 가능한 협업로봇 등 다양한 스마트제조 기술을 전시할 예정이다.

우수 스마트공장 기업과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도 진행된다.

신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생산성 향상과 품질혁신을 달성한 신성이엔지가 산업부 장관상을 받는다.

화장품 펌프·용기 제조업체인 ㈜연우는 로봇 자동화 설비와 물류 자동화 시스템 도입으로 업계 표준 모델을 제시한 점을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상을 받는다.

업계 동향을 소개하는 37개 콘퍼런스와 세미나, 스마트제조기술 R&D 로드맵 공청회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8' 행사장 모습.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