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경 전 환경장관 “최선 다해 설명하고 재판부 판단 구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임선영 인턴기자
입력 2019-03-25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서울동부지법서 구속영장 심사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문건’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25일 구속영장 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김 전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 15분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리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동부지법에 도착했다. 그는 법정 출석에 앞서 취재진에게 “최선을 다해서 설명드리고 재판부 판단을 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 사퇴 동향만 보고받고 지시는 안했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을 하려다 자제했다. 또한 청와대에서 인사 관련 지시를 받았는지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도 답하지 않았다.

애초 김 전 장관은 변호인을 통해 법정 출석 직전 입장을 말하겠다고 밝혔지만 법원에 도착해선 곧바로 법정으로 향했다.
 

‘환경부 블랙리스트 문건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25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동부지법 법정으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김 전 장관의 구속영장 심사는 박정길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리고 있다.

김 전 장관은 박근혜 정부가 임명한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들을 압박해 사표를 내도록 하고, 후임자로 친정부 인사를 앉힌 혐의를 받는다.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나 다음 날인 26일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