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아주경제신문, 26일 '2019 상반기 부동산정책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9-03-24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북경협 확대에 따른 건설산업의 진로와 과제' 토론

[이미지=아주경제 DB]

아주경제신문이 오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2019 상반기 부동산정책포럼'을 개최합니다.

지난달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제2차 북·미회담'이 결렬된 후, 한반도 비행화 협상에 대한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역할론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남과 북이 지속가능한 개발 협력 논의를 전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산업도 장기적 측면에서 남북 경제협력의 핵심 사안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에 아주경제신문은 현 시점의 남북 경협을 점검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국내 건설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습니다.

포럼에서는 김미숙 LH토지주택연구원 북한연구센터장(가나다 순), 박용석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 서종원 한국교통연구원 동북아·북한교통연구센터장, 이영성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주제발표를 합니다.

김미숙 센터장은 '김정은 시대의 북한 건설·개발동향과 남북경협과제'를 발표합니다. 북한 건설·개발 사업의 특징, 외자를 활용한 건설 동향, 남북경협 시사점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박용석 연구위원은 '건설분야 남북협력사업 추진방안' 주제발표를 통해 북한 경제 및 정책 현황에 대해 진단하고, 북한 주요 인프라 개발 동향과 건설산업의 과제 등에 대해 분석합니다.

서종원 센터장은 '남북경협확대 대비 교통부문 현황과 과제' 발표로 최근 협력 우선순위 분야로 떠오른 도로, 철도 등 남북교통 문제 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이영성 교수는 '남북협력과 도시, 지역의 혁신'에 대해 발표합니다. 이 교수는 국내 산업의 변천, 해외 사례 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시대 변화에 맞는 남북 성장 산업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패널 토론에서는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을 좌장으로, 강민조 국토연구원 한반도·동북아연구센터 책임연구원, 김한신 남북경제협력연구소 대표, 문대웅 대우건설 북방사업지원팀 부장, 정은이 통일연구원 북한연구실 연구위원이 열띤 논의를 펼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 2019 상반기 아주경제 부동산정책포럼
■주제: 남북경협 확대에 따른 건설산업의 진로와 과제
■일시: 2019년 3월 26일(화) 9:30~13:00
■장소: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주최: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
■주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제재정연구원(GEFRI)
■후원: 국토교통부,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