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문재인, 김정은 수석대변인' 기사·기자 지지…민주당 기자 실명 논평서 삭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3-20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통신사 블룸버그 통신이 문재인 대통령을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으로 보도한 자사 기사와 기자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 언론 VOA(미국의 소리)에 따르면 블룸버그 통신은 "블룸버그는 보도 기사와 기자를 존중하며 지지합니다(We stand by our reporting and reporter)"는 한글과 영문 성명을 이메일로 보냈다.

앞서 블룸버그통신은 지난해 9월 '문 대통령이 유엔에서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 됐다(South Korea's Moon Becomes Kim Jong Un's Top Spokesman at UN)'는 제목을 기사를 냈다. 블룸버그는 "뉴욕에서 열린 유엔 총회에 김정은이 참석하지 않았지만,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라는 사실상 대변인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12일 국회 교섭단체 연설에서 이 기사에서 쓰인 '수석대변인'을 인용하며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해 논란이 됐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국내 언론사에 근무하다 블룸버그 통신 리포터로 채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 문제의 기사를 게재했다"며 "미국 국적 통신사의 외피를 쓰고 국가원수를 모욕한 매국에 가까운 내용"이라고 비판하면서 해당 기자의 실명을 거론했다.

이에 '언론자유를 침해할 수 있다'는 서울외신기자클럽 등의 지적이 나오는 등 비판이 거셌다. 결국 민주당은 사과하고 해당 논평의 기자 이름 등을 삭제하기로 했다.
 

[사진=블룸버그통신 홈페이지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