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 공범 3명, 인천공항 통해 中 칭다오로 출국..여행객들 안전 문제 없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입력 2019-03-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불법 주식거래 및 투자유치 혐의로 구속기소 된 '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33) 씨의 부모가 피살된 채 발견됐다. 18일 경기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6시께 이 씨의 아버지 A 씨는 평택의 한 창고에서, 이 씨의 어머니 B 씨는 안양 자택에서 각각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은 사건 장소인 경기도 안양의 한 아파트 모습./사진=연합뉴스

경기도 안양시에서 발생한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씨 부모 살해 피의자 공범 3명이 중국 칭다오로 출국했다. 이들은 범행 직후 중국으로 출국할 때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한 것으로 파악돼 여행객들 안전에 대해서도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청담동 이희진 부모 살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도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피의자 김씨(34)와 범행에 가담한 A(33) 씨 등 공범 3명은 범행 직후인 지난 달 25일 오후 6시10분쯤 이희진 씨 부모 자택에서 나와 오후 11시 51분쯤 인천공항을 통해 중국 칭다오로 출국했다.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의 공범 3명은 중국 동포(조선족)로 김씨가 범행 전 인터넷으로 고용했다.

경찰은 인터폴을 통해 공범 3명에 대해 적색수배를 요청할 계획이다. 그러나 중국 당국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이는 이들을 검거하기 어렵고 이들이 중국에서 다른 나라로 도주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여행객들 등의 안전이 더욱 우려되는 대목이다.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인 김씨와 공범 3명은 지난달 25일 안양시에 있는 이 씨 부모의 자택에서 두 사람을 살해하고 이 씨 아버지(62) 시신은 냉장고에, 어머니(58) 시신은 장롱에 각각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씨가 경찰에 한 진술에 따르면 공범 3명은 사건 당일 오후 6시 10분쯤 현장에서 벗어났고 김 씨는 같은 날 오후 10시쯤 자신의 친구 등 지인 2명을 불러 현장에 같이 들어가 뒷수습을 했다.

경찰은 현재 김씨가 부른 이들 2명의 행방을 쫓고 있다.

김씨는 지난달 26일 오전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 씨 아버지 시신이 담긴 냉장고를 평택시의 한 창고로 옮겼다.

이희진 씨의 동생(31)은 16일 경찰에 “부모님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신고했고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피해자들의 시신을 찾고 17일 김 씨를 검거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이 씨 아버지 사망 원인은 두부외상 및 목 졸림으로 인한 질식이다. 어머니는 목 졸림으로 인한 질식이다.

김 씨는 “이 씨의 아버지와 2000만원의 채무 관계로 인해 범행을 저질렀다”며 “범행 후 집 안에 있던 5억원을 가지고 달아났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이 5억원도 찾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